::::::::: Finishing the Task :::::::::
 | 영문 FTT사이트 | 영문 참고자료 링크 |       

 

 

 

테이블 71 비디오 New!

FTT 개관 - 애버리 윌리스

FTT 질문과 답변

 

UUPG 종족찾기 지도

Global Research 종족위치도

UUPG 지도 보기/다운로드

인도네시아 업데이트

 

FTT에 관한 주요 질의응답

 

 

3. 리스트에 사용되는 용어에 관해서
 

FTT는 Joshua Project에서 사용되고 있는 용어들을 거의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Joshua Project Website: http://www.joshuaproject.net/definitions.ph와 FTT는 사실상 같은 용어들을 사용하고 있어서 FTT 리스트가 미전도종족(UPGs)을 다루고 있는 Joshua Project 자료의 일부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FTT리스트는 '사역이 진행되고 있지 않은 종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에서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좀 더 일반적인 용어들에 관하여는 아래에서 계속되는 질의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4. 종족이란?
 

1992년부터 선교학자들은 종족을, “….복음이 전파되어 교회 개척운동이 자생적으로 일어나는 일에 있어서 서로 이해하거나 받아들여지는데 장애가 없는 최대 규모의 인구집단“ 이라고 정의해 왔다. 지금까지 FTT는 민족 언어학적 기준에 따른 종족을 중시해 왔는데 그 이유는 언어가 복음을 전하는데 있어서 가장 커다란 장애였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시각에서 FTT는 남아시아의 카스트 계급 집단은 종족으로 확대하여 포함시키지 않았다.

 
5. 미전도 종족(UPG)이란?
 

스스로 자생 할 수있는 현지인 교회가 존재하지 않는 종족을 말한다. 설령 교회가 존재하더라도 외부 선교사의 지원 없이는 교회가 지속될 수도 없을 뿐더러 개척운동도 추진 할 수없는 상태의 종족이다.  전방사역자들은 이들을 약자로 UPG 또는 UPGs(복수 경우)라는 이름으로 부르고 있다.

   
6. 미개척 종족(UUPG)이란?
 

종족리서치 전문사역자들의 최근조사에 근거하여 '전임사역자가 존재하지 않는 종족' 또는 '교회개척을 시도하는 전임 기독교 사역자가 없는 종족'을 미개척종족이라고 부른다.  FTT는 종족들의 입양되는 현황과 교회개척에 관한 상황들을 수시고 점검하고있으며 갱신된 관련자료들을 FTT 파트너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입양과 개척사역에 관련되어있는 기관과 개인들로서 관련종족의 개척선교 현황을 갱신하기 원하면 FTT로 아래의 정보를 보내주기 바란다.

1)       전임 사역자의 숫자
2)       파트 타임 복음 사역자 혹은 자비량 사역자의 숫자
3)       교회의 숫자
4)       개략적인 성도들의 숫자
5)       정확한 정보를 확인 해 줄 수있는 정보 제공자의 연락처

종족에 대한 정보의 갱신은 <Contact Us>로 제출할 수 있다.

   
7. 종족 개척사역이 효율적으로 성공했다는 판단 기준은?
 

첫째,  Engagement(사역)에 성공했다는 보고서제출이 첫 번째 필요사항이며 그 보고서는 사역(Engagement) 초기에 해당종족을 최초로 접촉하였던 현지의 사역자(또는 선교기관)가 작성하여야 하며 만일 최초접촉자가 보고서를 제출 할 수 없는 경우는 최초접촉자의 연락처를 FTT에 제출하여야 한다.

두번째, 해당 종족 중에서 복음사역과 교회개척사역에 동참하고 있는 최소 2명의 전임 사역자가 있어야 하며
그들은 아래의 4가지 기본 요소를 만족시키고 있는 상황이 되었을 때 FTT는 효율적으로 사역(Engagement)에 성공한 것으로 인정하고 있다.  

 

1)       종족 내에 거주하며 사역하고있는 복음전도자의 사도적 헌신
2)       현지 언어와 문화에 대한 헌신

3)       장기 사역에 대한 헌신
4)       교회 개척운동을 목표로 한 일관적인 '씨 뿌리는 사역'

   
8. FTT의 UUPG 리스트보다 왜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는 종족 리스트의 숫자가 더 많은가?
 

FTT는 오로지 사역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 UUPGs(미개척종족)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FTT의 파트너기관들이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에 아직 입양이 시작되지 않은 미개척종족들의 리스트를 사용할 것을 권하고있다. 물론 그것은 모든 미전도 종족을 포함하는 리스트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 다음페이지로 가기 

>> Home으로 가기

 

 

 

Rev. 5-14-2011